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 나의 경험, 증상, 극복 과정 공유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나의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나의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 나의 경험, 증상, 극복 과정 공유


갑작스러운 두통어지러움,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 목 통증… 저는 이 모든 고통을 후두신경통이라는 질환으로 겪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피로스트레스 탓이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증상은 더욱 심해졌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었습니다.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고 후두신경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막막함과 함께 두려움이 밀려왔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고통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제가 겪었던 증상극복 과정을 상세히 공유하고자 합니다.


후두신경통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제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후두신경통 그 끔찍한 어지러움과 두통의 시작
후두신경통 그 끔찍한 어지러움과 두통의 시작


- 후두신경통, 그 끔찍한 어지러움과 두통의 시작

후두신경통은 후두신경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통증으로, 머리 뒤쪽에서 목까지 이어지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저는 후두신경통으로 인해 몇 달간 끔찍한 어지러움과 두통에 시달렸습니다. 마치 세상이 빙빙 도는 듯한 어지러움과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은 일상생활을 송두리째 앗아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두통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점점 심해졌고, 머리 뒤쪽에서 시작된 통증은 목과 어깨까지 퍼져나갔습니다. 심지어 어지러움은 걷는 것조차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은 결과, 후두신경통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사는 후두신경이 눌리거나 손상되어 발생하는 통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약물 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했습니다. 진통제는 통증을 완화시켜주었지만, 어지러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후두신경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목뼈 퇴행성 변화: 목뼈가 퇴행하면서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 근육 경직: 목 근육이 경직되면서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 외상: 목이나 머리에 외상을 입으면 신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목뼈 퇴행성 변화근육 경직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후두신경통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후두신경통은 단순히 통증을 넘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숨 막히는 고통 나의 후두신경통 증상들
숨 막히는 고통 나의 후두신경통 증상들


- 숨 막히는 고통, 나의 후두신경통 증상들

후두신경통은 머리 뒤쪽, 목, 어깨까지 퍼지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마치 머리가 쪼개지는 듯한 격렬한 통증에 시달리다 보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후두신경통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특히 갑작스럽게 발병하여 환자를 힘들게 합니다. 저는 후두신경통으로 인해 겪었던 고통과 극복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왼쪽 목 뒤쪽에서 시작된 뻐근함이었습니다. 밤에 베개를 잘못 베거나, 장시간 컴퓨터 작업 후 나타나는 흔한 통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점점 심해졌고, 머리 전체로 퍼져 나갔습니다. 마치 누군가 머리를 망치로 내리치는 듯한 격렬한 통증이었고, 심할 때는 눈앞이 깜빡거리며 어지러움까지 느껴졌습니다. 숨 쉬는 것조차 힘들어 숨이 가빠지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았지만, 명확한 원인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다만, 목뼈 혹은 후두신경의 압박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후두신경통은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최근 스마트폰 과다 사용,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인해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이 높아지면서 발병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장시간 컴퓨터 작업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목과 어깨 근육이 굳어 있는 상태였고, 이는 후두신경통을 악화시켰던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후두신경통은 뚜렷한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통증 완화에 집중하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약물 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했고, 목과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실시했습니다. 또한, 통증이 심할 때는 얼음찜질을 하고, 따뜻한 목욕을 하며 통증을 완화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다행히 치료와 노력을 통해 통증은 점차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후두신경통은 재발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후두신경통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통증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후두신경통으로 고통 받는 분들께 희망을 드리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치료하고 관리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으로 인해 나타났던 주요 증상들을 정리한 표입니다.
증상 발생 시기 강도 지속 시간 위치
왼쪽 목 뒤쪽 뻐근함 밤, 장시간 컴퓨터 작업 후 약함 30분~1시간 왼쪽 목 뒤쪽
머리 전체로 퍼지는 통증 아침 기상 후, 스트레스 받을 때 강함 1~2시간 머리 전체
머리가 쪼개지는 듯한 통증 심한 통증 발생 시 매우 강함 10~20분 머리 전체
눈앞이 깜빡거림 심한 통증 발생 시 약함 10~20분 양쪽 눈
어지러움 심한 통증 발생 시 약함 10~20분 전체적으로

후두신경통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만약 머리 뒤쪽 통증이나 어지러움을 경험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밤낮없이 괴로웠던 나날들 후두신경통과의 싸움
밤낮없이 괴로웠던 나날들 후두신경통과의 싸움


- 밤낮없이 괴로웠던 나날들, 후두신경통과의 싸움

"고통은 우리가 삶에서 가장 견뎌내기 힘든 것 중 하나지만, 동시에 우리를 가장 강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 빅토르 프랭클

후두신경통, 그 고통의 시작


"인생은 자신이 견뎌낼 수 있는 것 이상의 시련을 절대 주지 않는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숨 막히는 어지러움과 끊임없는 두통


"인내는 쓰디쓴 열매를 맺지만, 그 열매는 달콤하다." - 아리스토텔레스

고통 속에서 찾은 희망: 치료와 회복


"희망은 가장 좋은 약이며, 가장 강력한 무기다." - 빅토르 위고

후두신경통, 극복을 위한 나의 노력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용기와 인내다." - 괴테

후두신경통 극복, 나의 경험 공유


  • 인내심
  • 긍정적인 태도
  • 꾸준한 관리

 절망 속에서 찾은 희망 후두신경통 극복의 길
절망 속에서 찾은 희망 후두신경통 극복의 길


- 절망 속에서 찾은 희망, 후두신경통 극복의 길


1, 후두신경통, 삶을 송두리째 앗아간 고통

  1. 후두신경통은 머리 뒤쪽, 목, 어깨, 팔까지 퍼지는 극심한 통증과 함께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구토를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2. 마치 목을 조르는 듯한 압박감,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 혹은 전기가 흐르는 듯한 찌릿함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일상생활을 송두리째 뒤흔듭니다.
  3. 저는 갑작스러운 통증과 극심한 어지러움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졌고, 밤잠을 설치며 고통 속에 몸부림쳤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후두신경통, 그 고통의 실체

후두신경통은 후두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후두신경은 뇌에서부터 머리, 목, 어깨까지 연결되어 있는 신경으로, 이 신경이 압박되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후두신경통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목뼈의 변형, 근육의 긴장, 관절의 염증, 디스크 질환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저는 컴퓨터 작업을 장시간 하는 직업 특성상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되어 있었고,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뼈의 변형이 발생하면서 후두신경통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후두신경통은 통증의 강도가 매우 강하고, 예측 불가능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불안감과 공포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후두신경통, 극복하기 위한 나의 노력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 의사는 진통제와 근육 이완제를 처방해 주었고, 물리치료를 병행하도록 권했습니다. 하지만, 통증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저는 점점 더 좌절감과 절망감에 빠져들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치료법을 찾아보았고, 꾸준히 운동을 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후두신경통과 싸웠습니다.


2, 후두신경통 극복, 나에게 맞는 치료법

  1. 후두신경통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연락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약물치료는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물리치료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추나요법, 도수치료, 주사 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치료법 찾기

저는 진통제와 근육 이완제 복용과 함께 물리치료를 꾸준히 받았습니다. 또한, 목과 어깨 근육을 강화하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했습니다. 초기에 통증이 심했지만, 꾸준히 치료를 받고 운동을 하면서 통증이 점차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의사의 권유로 추나요법을 받았습니다. 추나요법은 틀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목뼈의 변형을 교정하고,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면서 후두신경통 증상이 크게 호전되었습니다.

후두신경통 관리, 꾸준함이 최고의 무기

후두신경통은 완치가 쉽지 않은 질환이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도 꾸준히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고,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자주 합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등 생활 습관 개선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3, 후두신경통 극복, 다시 찾은 일상의 소중함

  1. 후두신경통은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2. 저는 후두신경통을 극복하면서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일상생활의 소소한 행복에 감사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후두신경통으로 고통받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다시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 극복, 나의 이야기

후두신경통은 갑자기 찾아온 고통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게 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치료와 관리를 꾸준히 하면서, 이제는 후두신경통을 극복하고 다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후두신경통은 단순히 통증을 넘어, 삶의 모든 것을 앗아갈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다시 행복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 함께 이겨내요

후두신경통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저의 경험이 후두신경통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치료와 관리를 계속해 나가면, 다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후두신경통 투병 나의 경험을 공유하며
후두신경통 투병 나의 경험을 공유하며


- 후두신경통 투병, 나의 경험을 공유하며

- 후두신경통, 그 끔찍한 어지러움과 두통의 시작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후두신경통은 마치 벼락과 같았습니다. 심한 어지러움과 함께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이 몰려왔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였습니다. 숨 쉬는 것조차 힘들었고, 온몸에 힘이 빠져 걷는 것조차 고통스러웠습니다. 이 고통의 시작이 바로 후두신경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막막함과 두려움에 휩싸였습니다.

"마치 뇌를 짓누르는 듯한 엄청난 압박감어지러움일상생활을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숨 쉬는 순간에도 고통이 느껴졌고, 온몸은 마비된 듯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 숨 막히는 고통, 나의 후두신경통 증상들

후두신경통은 단순한 두통이 아니었습니다. 숨 막히는 듯한 고통은 물론, 귀울림, 이명, 눈의 통증, 턱 통증, 목 통증 등 온갖 고통이 동반되었습니다. 밤에는 잠을 이룰 수 없었고, 낮에는 극심한 고통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후두신경통제 삶을 완전히 송두리째 앗아갔습니다.

"숨 쉬기조차 힘들 정도의 고통이 목과 머리를 옭아매는 듯했습니다. 귀가 울리고, 눈이 아프고, 턱까지 아파서 제대로 밥을 먹을 수도 없었습니다. 매 순간 고통에 시달리는 삶은 지옥과 같았습니다."

- 밤낮없이 괴로웠던 나날들, 후두신경통과의 싸움

밤낮없이 고통에 시달리는 날들이 이어졌습니다. 병원을 전전하며 수많은 검사를 받았지만 뚜렷한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약물 치료는 일시적인 효과만 있었고, 통증은 끊임없이 되돌아왔습니다. 절망감에 빠져 희망을 잃어가는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밤에는 잠 못 이루고, 낮에는 괴로워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약을 먹어도 통증은 사라지지 않았고, 병원을 찾아도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희망을 잃지 않고 극복을 향해 나아가야 했습니다."

- 절망 속에서 찾은 희망, 후두신경통 극복의 길

끊임없는 노력 끝에 후두신경통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전연락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았고,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통증을 줄여나갔습니다. 긍정적인 마음끊임없는 의지후두신경통 극복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후두신경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고 꾸준히 노력하면 누구든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 후두신경통 투병, 나의 경험을 공유하며

후두신경통고통스럽지만 극복 가능한 질환입니다. 나의 경험을 통해 후두신경통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극복을 향해 나아가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혼자 극복하기 힘든 질환입니다. 전연락의 도움을 받고 주변 사람들의 지지와 격려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도 희망을 잃지 마세요."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나의 경험 증상 극복 과정 공유 자주 묻는 질문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나의 경험 증상 극복 과정 공유 자주 묻는 질문


후두신경통 투병 후기| 어지러움과 두통의 싸움 | 나의 경험, 증상, 극복 과정 공유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후두신경통, 어떤 증상이 가장 힘들었나요?

답변. 후두신경통은 정말 괴로운 질환이에요. 저는 어지러움두통이 가장 힘들었어요. 마치 머리가 터질 것 같이 심한 두통이 왔다 갔다 하고, 몸의 중심을 잡기 어려울 정도로 어지러워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때도 있었어요. 특히, 목을 돌리거나 기침을 할 때 통증이 더 심해져서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었어요. 심할 때는 구토를 동반하기도 했고요.

질문. 후두신경통, 어떻게 진단받았나요?

답변. 처음에는 일반적인 두통으로 생각하고 약국에서 진통제를 사 먹었어요. 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어 병원을 찾았죠. 병원에서는 신경과 진료를 받았고, 신경학적 검사영상 검사를 통해 후두신경통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후두신경이 눌리거나 자극되어 발생하는 통증이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질문. 후두신경통 치료는 어떻게 했나요?

답변. 후두신경통 치료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저는 약물 치료, 물리 치료, 주사 치료를 병행했어요. 진통제, 소염제, 근육 이완제 등의 약물을 복용했고, 목과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물리 치료도 받았어요. 또, 후두신경 주변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아 염증을 가라앉히기도 했죠.

질문. 후두신경통, 극복하는 데 얼마나 걸렸나요?

답변. 후두신경통은 개인마다 증상의 정도와 치료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극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다릅니다. 저는 꾸준한 치료를 통해 약 3개월 만에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어요. 하지만 아직 완전히 낫지는 않았고, 평소 목을 잘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질문. 후두신경통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후두신경통은 생활 습관자세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스트레스는 후두신경통을 악화시키므로, 스트레스 해소 노력도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균형 잡힌 식사도 도움이 됩니다.

Related Photos

샘플 (13)

샘플 (75)

샘플 (31)

샘플 (43)

샘플 (85)

샘플 (38)

샘플 (80)

샘플 (74)

샘플 (53)